본문 바로가기
임신 · 출산 · 육아/육아템

신생아 카시트 추천 시크 제로맥스 360 구매 사용 후기

by Biz Digger 2024. 10. 15.

육아 용품 중에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안전과 직결된 카시트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브랜드도 많고 모델도 많아서 어떤 걸 사야할지 정말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저의 신생아 카시트 선택 기준과 제가 구매한 카시트인 시크 제로맥스 360 사용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태어난지 얼마 안 된 신생아는 카시트가 필요하긴 하지만,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바구니 카시트를 써야 해요

 

하지만 바구니 카시트는 길어야 6개월 쓸 수 있어서, 다들 당근하라고 하더라구요. 저 또한 당근으로 바구니 카시트를 구매했고 1. 병원>조리원, 2. 조리원>집, 3. 첫 접종 때 사용했답니다. 

 

 

하지만 아래 사진 보면, 스토케 제품이었는데도 바구니카시트가 아가의 머리를 제대로 고정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불안했어요. 

 

신생아_바구니_카시트신생아_바구니_카시트_유모차
바구니 카시트 유모차

 


그래서 베이비페어에서 새로운 카시트인 시크 제로맥스 360 카시트를 구매하게 됐어요.

카시트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기준은 안전성, ② 편리함(설치 및 사용), ③ 디자인이었어요.

 

다른 유명한 브랜드의 카시트도 많지만, 시크의 제로맥스 360은 안전성, 편리함,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신생아 때부터 12세까지 사용할 수 이어서 경제적이기까지 했어요.

 

 

아래 구체적으로 시크 제로맥스 360 카시트의 사용 후기를 통해 장점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장점 ①. 안전성


바구니 카시트 대신 신생아를 더욱 안전하게 태울 수 있어요.

 

먼저 편안하게 누워있을 수 있는 배면 각도로 목꺽임이 없어 신생아도 사용 가능하구요. (물론 장시간 사용할 경우, 허리에 부담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생아_카시트_설치법신생아_카시트_후기시크_회전형_카시트
신생아 카시트 추천

 

제로맥스 360 카시트는 5점식 안전벨트(이탈방지), ISO-FIX(국제표준규격 고정 방식), 사이드범퍼(머리와 목 충격 흡수), 리바운드스토퍼(반동 및 전복 방지), 서포팅 레그(충격 지탱)로 안전성 기준에 가장 부합했고,

 

특히 다른 카시트에는 없는 인디케이터로 카시트가 제대로 장착됐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중요하게 본 사이드범퍼의 푹신함 정도도 가장 적합했어요. 베이비페어 카시트들의 사이드범퍼 쿠션을 다 만져봤는데, 비싼 브랜드 제품들도 안쪽에 스티로폼인지 플라스틱인지 너무 딱딱하더라구요. 머리와 목을 보호하는 사이드 쿠션인데 딱딱하면 어떻게 충격을 흡수할 수 있을까요.

 

시크 카시트의 사이드범퍼에는 메모리폼이 들어있어 아이의 머리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충격 흡수도 잘 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장점 ②. 편리함 및 경제적

시크 제로맥스 360 카시트는 신생아 때부터 12세까지 쓸 수 있어서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어요. 

 

3가지 이너시트, 12단계 헤드레스트, 5단계 등받이무게, 높이, 각도를 조절해 베이비, 토들러, 주니어 세가지 모드로 변경 가능12세까지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제로맥스 360 카시트는 3세대 카시트로, 서포팅레그 설치로 360도 회전이 가능해 뒤보기, 앞보기 포지션에 따라 다시 장착할 필요도가 없어서 편해요.

 

그리고 등받이 각도에 따라 회전이 가능한 카시트도 있는데, 시크 제로맥스 360은 등받이 각도나 장착 방식에 관계 없이 36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세이프 인디케이터는 시크 카시트에만 있는 유일한 기능인데, 아이소픽스, 서포팅 레그, 카시트 벨트가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 불빛과 알림음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장착할 때 편하고, 사용 중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장점③. 디자인 및 디테일

 

 

무엇보다 디자인이 너무 예뻐요. 특히 제가 구매한 에버닌 베이지 색상 너무 예뻐요. 때 타는거 때문에 님버스 그레이 색상이랑 고민했는데... 베이지 선택 하길 너무 잘한 거 같아요, 카멜색 시트 색상과 찰떡이랍니다!

 

시크_제로맥스_360_카시트시크_제로맥스_360_카시트
시크 제로맥스 360 카시트 디자인

 

그리고 제가 반한 디테일한 포인트 두가지는,

 

선쉐이드 접고 펼 때 소리 안나는 점 (아기 자고 있을 때 선쉐이드 내리고 올리는 소리에 놀라지 않아요)
측면 마그네틱 버클 홀더 (카시트에 아이가 타고 내릴 때 안전벨트 고정용)

 

마그네틱 버클 홀더는 사소한 부분이지만 정말 편하답니다. 트립트랩 뉴본 사용하면서 아이 눕힐 때마다 아이 고정해주는 벨트(하네스 트랩)가 깔릴 때마다 정말 불편하다고 느꼈거든요..

 

 

기타  -  세탁 방법

 

새 상품은 따로 세탁할 필요 없어요. 아가용 소독 스프레이 뿌려주고 햇빛에 잘 말려주고 사용했답니다. 

 

사용하다가 세탁이 필요할 경우는 전문 세탁 업체에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버 분리해서 세탁망 넣어서 세탁기 사용해도 되지만, 다시 끼우기가 너무 힘들어요. 5만원 정도 가격으로 커버, 프레임까지 깨끗하게 세탁해서 새 상품처럼 씌워주기까지 하니 카시트 전문 세탁 업체를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카시트 선택 기준과 그에 부합한  내돈내산 시크 브랜드의 제로맥스 360 카시트 사용 후기에 대해 적어보았어요.

 

카시트는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비싼 브랜드 카시트들만을 알아보다가, 비싸다고 안전이 보장되지 않기에 많이 알아보고 시크 카시트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베이비페어에서 구매했는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똑같이 선쉐이드, 보호매트, 이너커버까지 사은품으로 챙겨주더라구요? 시크 제로맥스 360 카시트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구매링크 들어가보셔요!

시크_제로맥스_360_카시트

 

 

이 정도 기능에 이 가격이라니, 매우 만족합니다 :)  정말 후회없이 잘 구매한 것 같아요 > <